본문 바로가기

미국 주식

ZILLOW 미국 부동산 사이트 (Z)

반응형

ZILLOW (Z) 미국 부동산 플랫폼

Zillow 그룹

미국 부동산 플랫폼 1위 회사인 Zillow 그룹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주가는 12월 18일 기준으로 주당 135.2달러이며, 최근 6개월간 128%나 상승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1월에 잠깐 조정이 있었다가 12월 들어서서 급격하게 상승 하고 있네요. 

PE Ratio는 710으로 상당히 높고, 시총은 약 325억 달러 정도되네요.

 

회사 개요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Zillow 그룹 회사 프로파일

질로우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면 미국 부동산 플랫폼 1위 회사입니다. '14년 경 2위 업체를 인수하면서 사용자 수가 급격하게 증가하였다고 하네요. 주 매출은 여러 플랫폼의 광고 수익으로 이루어지는데, 단순한 정보 제공의 역할이 아니라 빅데이터와 머신러닝을 활용해서 주택 가격 산출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플랫폼 업계 1위 회사는 제가 관심있어 하는 분야라 관심종목에 추가해서 계속해서 지켜볼 예정입니다. 

 

미국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이 회사에 대해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텐데, 저는 이번 기회에 처음 알게 된 회사네요.

 

바로 ARK Investment의 ARKK에서 보유한 종목에서 확인했습니다. 

ARKK 6개월 간의 그래프

ARKK는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국내에 많은 애널리스트 분들도 추천해주신 종목입니다. 혁신적인 기업들을 모아 놓은 ETF이고요. 2020년 12월 18일 마감가로 127.3달러입니다.

그래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지난 6개월 동안 50% 이상 상승하였습니다. 

 

다음은 ARKK 에서 보유하고 있는 15개 회사의 리스트입니다. 

ARKK 홀딩 종목 리스트

테슬라의 보유비중이 가장 높은데, 테슬라가 ETF 상승의 주요 원인인 것 같습니다. 이외에 제가 처음 소개해드린 Zillow가 있지요. 저는 이 중에서 Teladoc과 최근에 급상승한 Editas도 소량 보유하고 있는데 이러한 상승 추세를 보면 ARK Investment의 Pick 이 얼마나 대단한지가 보여지네요. 

 

다음에는 제가 따로 보유 하고 있는 Teledoc과 Editas에 대해서도 소개해보겠습니다. 

반응형